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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딩공부

객체 지향

by Dobby_72 2025. 1. 19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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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지향언어

객체지향언어란 :

독립되고 구분되는 각각의 "객체"로 이루어져 있으며

이 각각의 객체들의 상호작용으로 프로그래밍 코딩 방식

객체 (Object):

독립적으로 각각 구분해서 인식할 수 있는 모든 것

클래스에 정의된 내용대로 new 연산자를 통해 메모리 영역에 생성된 것

클래스 작성 시 중요한 것(필요한것) :

추상화(abstraction)

캡슐화(encapsulation)

객체 지향의 특징:

1.캡슐화

- 데이터들과 기능을 하나로 묶어 관리하는 기법

- 데이터의 직접 접근제한을 원칙

2.상속

- 기존의 클래스를 재활용하여 새로운 클래스를 작성하는 문법요소

3.다형성

-  하나의 객체나 메소드가 여러가지 다흔 형태를 가질 수 있는 것

4.추상화

-작성하려는 클래스의 속성과 기능 중 프로그램에서 필요한 공통점을 추출하고,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는 과정

클래스

클래스란:

객체의 특성(속성, 기능)을 정의한 것

필드

필드란:

필드는 클래스에 포함된 변수를 의미한다. 즉, 객체의 속성을 정의하는 공간이다.

생성자

생성자란:

생성자(Constructor)는 객체가 생성될때 자동으로 호출되는 특수 목적의 멤버함수(메소드)로 객체의 초기화를 위해 사용

메소드

메소드란:

메소드는 자바에서 클래스의 멤버 중 하나로 기능을 표현한다. 클래스에서 메소드를 사용하면 중복되는 코드의 사용을 줄일 수 있다. 또한 프로그램에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기능의 변경이 필요할 때 손쉽게 유지보수를 할 수 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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