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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지향언어
객체지향언어란 :
독립되고 구분되는 각각의 "객체"로 이루어져 있으며
이 각각의 객체들의 상호작용으로 프로그래밍 코딩 방식
객체 (Object):
독립적으로 각각 구분해서 인식할 수 있는 모든 것
클래스에 정의된 내용대로 new 연산자를 통해 메모리 영역에 생성된 것
클래스 작성 시 중요한 것(필요한것) :
추상화(abstraction)
캡슐화(encapsulation)
객체 지향의 특징:
1.캡슐화
- 데이터들과 기능을 하나로 묶어 관리하는 기법
- 데이터의 직접 접근제한을 원칙
2.상속
- 기존의 클래스를 재활용하여 새로운 클래스를 작성하는 문법요소
3.다형성
- 하나의 객체나 메소드가 여러가지 다흔 형태를 가질 수 있는 것
4.추상화
-작성하려는 클래스의 속성과 기능 중 프로그램에서 필요한 공통점을 추출하고,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는 과정
클래스
클래스란:
객체의 특성(속성, 기능)을 정의한 것
필드
필드란:
필드는 클래스에 포함된 변수를 의미한다. 즉, 객체의 속성을 정의하는 공간이다.
생성자
생성자란:
생성자(Constructor)는 객체가 생성될때 자동으로 호출되는 특수 목적의 멤버함수(메소드)로 객체의 초기화를 위해 사용
메소드
메소드란:
메소드는 자바에서 클래스의 멤버 중 하나로 기능을 표현한다. 클래스에서 메소드를 사용하면 중복되는 코드의 사용을 줄일 수 있다. 또한 프로그램에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기능의 변경이 필요할 때 손쉽게 유지보수를 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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