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파이썬 숫자 맞추기 게임입니다.
import tkinter as tr
import tkinter.messagebox as wmsg
import random
#게임만들기
a=[random.randint(0,9) for r in range(4)]
def init():
global a
a=[random.randint(0,9) for r in range(4)]
def click1():
strike=0
ball=0
b=input1.get()
if b.isdecimal():
if len(b)==4:
c=list(map(int, list(str(b))))
for s in range(0,4):
if (a[s] == c[s]):
strike+=1
for o in range(0,4):
if(a[s]==c[o] and a[s]!=c[s] and a[o]!=c[o]):
ball+=1
break
text.insert(tr.END,"%s %d스트라이크 %d볼\n"%(c,strike,ball,))
input1.delete(0,4)
if strike==4:
msgbox=wmsg.askquestion("팝업","맞았습니다\n원 모어 타임?")
if msgbox !='yes':
root.destroy()
else:
text.delete(1.0,tr.END)
init()
#text.insert(1.0,a)#답을 보면서 하고 싶다면 주석을 푸세요
#text.insert(2.0,"\n")#답을 보면서 하고 싶다면 주석을 푸세요
else:
wmsg.showinfo("팝업","길이가 맞지 않습니다")
else:
wmsg.showinfo("팝업","숫자가아닙니다")
root=tr.Tk()
root.title("야구게임")
root.geometry("600x400")
#라벨생성
lable=tr.Label(text="숫자4개입력하시오.",font=("돋움",12))
lable.place(x=20,y=20)
#엔트리 생성
input1=tr.Entry(width="4")
input1.place(x=20,y=40)
#버튼 생성
Button=tr.Button(text="버튼",width="10",command=click1)
Button.place(x=60,y=40)
#텍스트 생성
text=tr.Text()
text.place(x=300,y=0,width="300")
a=[random.randint(0,9) for r in range(4)]
#text.insert(1.0,a)#답을 보면서 하고 싶다면 주석을 푸세요
#text.insert(2.0,"\n")#답을 보면서 하고 싶다면 주석을 푸세요
root.mainloop()
실행화면입니다.


728x90
반응형
'게임(프로그래밍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라이엇(Riot) Api를 활용한 op.gg 만들기(2) - 클론코딩 (0) | 2025.03.28 |
---|---|
라이엇(Riot) Api를 활용한 op.gg 만들기(1) (0) | 2025.03.16 |
파이썬 터틀런 (0) | 2025.01.19 |
파이썬 타자게임 (0) | 2025.01.19 |